-
필리핀 바기오- 마닐라 공항에서 바기오 조이버스 터미널까지!여행/필리핀어학연수 2019. 9. 1. 15:42
어학연수를 시작한 후 2주동안 정말 정신이 없었습니다.
학원에 적응하고, 영어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처럼 왕초보이신분들은 정말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마닐라 공항에서 바기오 조이버스 터미널까지 여정을 알려드릴게요!
마닐라에서 바기오까지 가시는 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여러분들을 저희처럼 고생하게 만들고 싶지 않아요 ㅠㅠ
1. 마닐라로 오는 비행기 안에서 입국신고서를 꼭 작성하세요.
에어아시아는 따로 펜을 빌려주지 않으니, 펜을 꼭 지참하시고 탑승하세요.
입국신고서를 미리 작성하는 이유는 마닐라 공항에 도착해서도 펜 빌릴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펜 빌리다가 시간에 쫓길 수 있으니 미리 작성하면 좋아요! (저희는 펜이 없어서 멘붕왔어서 말씀드리는거에요)
2. 마닐라 공항을 나가면 유심파는 곳이 있어요! 바기오에서는 smart 유심이 잘 터진다고 해요.
어학원 티쳐들이 말해줬어요! smart 유심과 데이터를 구입하시고 그랩을 호출하면 됩니다.
그랩 기사가 전화가 오는데, 말이 안 통하니 그랩 앱에서 기사에게 메세지를 보내서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세요.
그랩 호출하고 왠만하면 공항 안에 계세요! 기사가 왔다고 하면 그 때 공항에서 나가세요.
왜냐하면 한번 공항을 빠져나가긴 쉽지만, 다시 공항안으로 들어오려면 또 보안검사를 해야되서 복잡해요ㅠㅠ
(그랩앱은 미리 한국에서 설치하고 등록하면 편합니다)
3. 그랩 택시 호출!
바기오 조이버스를 타려면 Genesis-along Rotonda로 가야됩니다. 잊지마세요!!!!!!!!!!!!!!!!!
저희는 그랩 앱에서 파사이 버스터미널로 목적지를 두고 갔는데, 매표원분께서 거기서는 바기오로 가는 조이버스를
탈 수 없다고 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멘붕오고.. 고생하고.. 돈 날리고.. 제발.. 저희처럼 고생하는 분이 없기를 바라요!!
그랩 택시를 타고.. 파사이 터미널로 갔는데 바기오로 가는 버스가 없다고 함.. 멘붕 옴..
직원분이 Genesis-along Rotonda로 가야된다고 직접 적어주셨어요.......
다시 적어준 곳으로 가야되는데... "아놔...............어떻게 가.............나 여기 처음이란 말이야!!!!!!!ㅠㅠ"라고 생각하고 있을 때
친절하게 우리에게 데려다 줄 수 있다는 분이 나타났는데!!
트라이스클(오토바이 명칭) 기사분께서 데려다 줄 수 있다고 타라고 해서 탔는데.... 10~15분정도 달렸는데요... 200페소 요구하셨어요..
나중에 인스타그램에서 다른분이 알려주셨는데.. 혼자타면 20페소.. 여러명끼리 타면 두당 8-10페소라네요.. 국제호구 됐어요.. 내 돈 내놔..........!!!!!!!!!!!!!!!!!!!!!!!!!!!!!!!!!!! (경험 비용이라고 생각했어요..기부했다고 생각했어요..ㅠㅠ)
4. Genesis-along Rotonda 터미널 도착!! 바기오행 조이버스 탑승!!!
저희 정말 특이한 경험을 하게 되서 정신이 없었어요! 그래서 터미널 사진을 못 찍었는데, 한국의 시외버스 터미널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시설이 정말 노후됐어요)
바기오행 조이버스를 타면 버스 안에 화장실이 있어요! 승무원께서 과자와 물도 제공해줘요~
5. 드디어 어학원 도착!!!!
바기오 조이버스 터미널에 내리면 하얀 택시가 많이 다녀요. 하얀 택시 잡아서 어학원 이름을 말하고 이동하면 됩니다!
기사분께서 빨간셔츠를 입으셨는지 확인하셔야되요! 빨간 셔츠를 입은 택시는 정식 등록 택시입니다.
그럼 이제 끝!!!!!!!!!!!!!!!!!!!!!!!!!!!!!!!!!!!!!!!!!!!!!!!!!!
마닐라에서 바기오까지 비용
-데이터 구매: 600페소(30일짜리 5GB)
-그랩: 150페소
-트라이스클 200페소
-조이버스: 760페소(인당)
-학원까지 택시비: 40-50페소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에 알려주세요! 저희가 아는 범위 안에서 알려드릴게요!!^^
'여행 > 필리핀어학연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바기오 - 번햄파크 : 산책하기 좋은 곳! (0) 2019.10.13 필리핀 바기오 맛집 - 칸토 : Canto (0) 2019.10.12 필리핀 바기오 맛집 - SM몰에 있는 미니 샤브샤브!! (0) 2019.09.01 필리핀 바기오 맛집 - 졸리비와 바기오 세션로드 가다! (0) 2019.09.01 필리핀 바기오- 필리핀 어학연수를 가다! 에어아시아 핫시트 좌석 사진 참고! (0) 2019.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