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성온도] 말씀묵상 기록 앱 만들기
    매일 Q.T 2024. 7. 2. 19:00

     

    다들 묵상을 어떤 식으로 하시나요? 

    대부분은 말씀을 읽고 느낀부분을 깊이 묵상하고 기도하고 삶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묵상을 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몇몇 분은 자신만의 다이어리에 말씀 묵상 중 느낀 점을 기록하시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 말씀묵상을 기록하는 편입니다. 기록한 부분을 언젠가 읽어볼때가 있었는데 그 당시의 힘든점이 무었이었고 그때의 나의 신앙의 상태를 기억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그러던 중 주일 설교말씀에 말씀 묵상을 기록하는것이 좋으며 그 기록이 언젠가 다시 꺼내서 읽게 되었을때 그당시의 나만의 신앙의 역사를 알 수 있을 것이라는 목사님의 설교말씀에 내가 경험하고 추구 하는 부분이 괜찮은 말씀 묵상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그런 방식의 묵상을 도와주는 앱을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성온도

    | 온도시스템

    말씀묵상하는것에 가장 어려운부분은 꾸준함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저 부터가 매일같이 묵상하기란 쉽지 않았기 때문에 꾸준하게 말씀묵상을 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으며 그것을 주님과의 친밀감을 온도로 표현해서 영성의 온도를 시각적으로 노출시켜 동기부여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나만의 묵상집

    기록앱답게 언제기록했는지 히스토리를 리스트 혹은 달력뷰로 한눈에 확인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직 계획일 뿐이지만 연말에 희망하시는 분을 받아서 책으로 만들어 발송을 드릴 예정입니다. 1년간 묵상한 내용을 책으로 받아볼 있다니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 그룹나눔

    처음에는 개인 묵상으로만 개발 방향성을 잡고 개발을 했는데 와이프와의 공통된 말씀 구절로 각자의 주신 말씀이 무엇일지 서로 나누면 좋을 같다는 생각에 그룹 나눔기능을 있도록 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룹 나눔역시 참여율에 따라 그룹의 온도역시 올라가도록 설계 하여 공통된 동기를 주고자 했습니다. 최대 3개의 그룹을 만들거나 참여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저의 묵상 앱 개발 여정은 개인적인 영적 성장과 다른 사람들과의 나눔을 도모하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말씀 묵상을 통해 나만의 신앙 역사를 기록하고, 영성의 온도를 시각화하여 꾸준한 묵상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그룹 나눔을 통해 서로의 신앙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앱이 많은 분들에게 말씀 묵상의 기쁨과 주님과의 친밀감을 더욱 깊게 느끼게 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주님의 말씀을 나누고, 기록하며, 성장해가는 아름다운 여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소망합니다. 여러분의 묵상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경로  

    iOS : https://apps.apple.com/kr/app/%EC%98%81%EC%84%B1%EC%98%A8%EB%8F%84/id6479955038

     

    ‎영성온도

    ‎영성 온도는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신앙생활의 깊이를 새롭게 탐색하고자 하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앱입니다. 매일매일의 묵상을 기록하고, 그 과정에서 하나님과의 친밀도를 온도 형태로

    apps.apple.com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udarlife.spirituality_temperature_diary&hl=ko&gl=US

     

    영성온도 : 매일 성경 말씀 묵상 기록 - Google Play 앱

    주님과의 친밀도를 온도로 확인하며 매일의 묵상을 기록하고 성장하세요.

    play.google.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